일반
지에르 2020.12.02 10:59:38 78 Point: 0 Lv.0

boxshot-paintshop-pro-ult-2021.png

 

PaintShop Pro 2021 한글패치 리뷰입니다.

 

저는 설계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써 기존 포토샵을 이용한 간단한 이미지 작업을 주로하였습니다.

 

정품을 주로 사용하고자하는 사람으로써 포토샵 라이센스 비용의 압박을 못이겨 페인트샵으로 이번에 넘어왔구요 ㅎ 

 

하지만 페인트샵으로 넘어오면서 제일 큰 문제가 언어지원에 대한 부분이였습니다.

 

이를 코렐사에 문의하고 패치일정 등 문의해보았지만... 기약이없다는 답변만 늘어놓네요

 

구글에 검색 중 우연치않게 한글패치 커뮤니티를 들어오게되었고 "pCsOrI" 님의 글 중 Paintshop 2021을 번역하셨다는 글을 찾아내 연락을 하게되었습니다.

 

늦은시간이였지만 많은 대응과 자료제공에 힘을 써주셔서 덕분에 현재 설치를 잘 하고 사용중에 있습니다.

 

많은분들이 한글화 패치를 받아가시고 묵묵부답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보았습니다.

 

저도 개발 시 구형버전들의 툴을 간간히 필요한만큼 툴을 번역해보았기때문에 "pCsOrI" 님께서 얼마나 많은 어려움과 노고가 들어간지 알수있습니다.

 

이렇게나마 보잘것 없는 리뷰지만 10분정도 내어 짤막하게 감사함을 표현해봅니다^^

 

더불어 커뮤니티 활동도 잘 해보면 한글화패치에 대해 독보적인 커뮤니티로 발전해나갈수도 있을거라 생각됩니다. ( 많은 소프트웨어 제조사에서 오퍼가 오면 좋겠네요^^...)

 

이상입니다.